• 손해사정업협회

    NABA는 보험소비자 및 독립손해사정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회입니다

 


1장 총 칙

 

1조 목 적

 

이 약관은 손해사정업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손사협"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 의

 

(1) "손사협"이란 손해사정업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 http://www.ncaa.or.kr )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손사협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손사협"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웹회원, 준회원, 특별회원, 정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손사협"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손사협"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손사협"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손사협"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손해사정업협회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손사협" 화면에 별도 공지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는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1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손해사정업협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손해사정업협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 또는 공시를 위한 개인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되며, 손사협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탈퇴시까지 보유하며, 탈퇴 요청시 즉시 삭제합니다.

 

2조 이용 신청의 제한

 

(1) 손해사정업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기타 손해사정업협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3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손해사정업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손해사정업협회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3) 2항의 경우에는 사전에 중단 사유와 기간을 공고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전공고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3장 책임

 

1조 손해사정업협회의 의무

 

(1) 손해사정업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전문인 또는 전문업체 공시를 한 경우 또는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4)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손해사정업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e-mail로 안내하며,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e-mail 주소 기입잘못 등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 또는 공시를 위한 개인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되며, 손사협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탈퇴시까지 보유하며, 탈퇴 요청시 즉시 삭제합니다.

(5)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선택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이나 손해사정업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손해사정업협회는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회원등록시 기재한 전화나 e-mail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손해사정업협회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손해사정업협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조 이용자의 게시물

 

손해사정업협회는 이용자가 "손사협"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손해사정업협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5장 저작권의 귀속

 

(1) "손사협"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손해사정업협회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손사협"(이메일서비스 포함)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손해사정업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재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손사협"에서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의 비밀 보장과 그 사이트의 내용에 관해서 손해사정업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부칙)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121일 부터 시행합니다.